문화가 있는 데이트+상암동 맛집 _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 향유/Date 2015.09.25 23:38

제가 추천한 코스는 직접 가보고 검증했던 곳이기 때문에 애인에게 칭찬받는 데이트+맛집 패키지라고 확신(!)합니다. 이번 추천 장소는 상암동입니다. 주말을 특별하고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문화 공간과 맛집으로 나누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볼만 한 곳: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 KOFA


위치: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0 한국영상자료원

내용: 영화 관람

비용: 0 원 (온라인 예매 시 장당 500 원)

평가: ★  (8점 / 10점 만점)

1) 시설은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것치곤 괜찮습니다. 다만 사운드가 좀 약한 편이이에요. 

2) 영화는 그때 마다 테마를 잡아 기획전으로 진행되는데 최신 영화도 종종 상영합니다.

3) 가끔 감독이나 평론가가 관객과의 대화(GV)를 진행합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화를 좋아합니다. 저 역시 영화를 매우 즐기는 사람 중 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영화를 어떻게 보시나요? 보통 *GV나 *데시네마 등과 같은 멀티 플렉스관에서 인당 1만 원의 돈을 지불하고 영화를 관람하시지 않나요? 하지만 상암동에 위치한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 KOFA에 가시면 무료로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한국영상자료원은 한국에서 상영되는 모든 영화 관련 자료를 아카이빙하는 공공 기관으로, 월요일/공휴일을 제외한 나머지 날에는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한달 정도의 영화 상영 일정이 나와있기 때문에 원하는 영화가 상영할 때 보러 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번 주는 우디 앨런 특별전이 진행 중입니다. 


영화는 현장에서 무료로 예매가 가능하고, 혹시 미리 예매하고 싶다면, 맥스무비를 통해서 장당 수수료 500원을 지급하고 예매할 수 있습니다. 경험으로 볼 때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 같은 영화는 온라인으로 예매를 해두는 게 안전합니다. 


*부가 정보

최근 한국영상자료원 바로 앞에 MBC 사옥이 들어오면서 넓은 광장도 생겼고,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습니다. 꼭 영화를 보지 않더라도 MBC 사옥 앞 광장에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습니다.







먹을만 한 곳 : 감천양조장 수제 맥주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37

내용: 2번 숙성시킨 수제 맥주와 식사 대용 안주

비용: 맥주 2잔 9,000 원, 안주 술도가 고추장불고기 16,000원, 공기밥 2공기 2,000 원

평가:  ☆ (7점 / 10점 만점)

1) 백년 양조 기술로 만든 두 번 숙성한 맥주를 표방하고 있는데, 솔직히 백년 양조 기술은 별로 와닿지 않았습니다. 다만 두 번 숙성해서인지 맥주는 부드러웠습니다. 


2) 특징은 맥주의 차가움을 유지하기 위해 맥주 얼음을 넣어준다는 점입니다. 이건 괜찮은 아이디어였던 거 같습니다. 


3) 기본 안주로 옥수수 과자가 나오는데, 맛이 좀 강한 느낌이었습니다. 테이블당 한 개의 과자가 제공되며, 추가하면 700원을 내야 합니다. 


4) 안주로 고추장불고기를 먹었는데, 너무 맵지 않고 먹을만 했습니다. 공기밥에 같이 먹고 나니까, 끼니 해결도 가능해서 1석2조였습니다. 


5) 인테리어는 나름 빈티지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있었지만, 앞서 말한 대로 100년을 강조하는 부분은 좀 오버스러운 거 같습니다.









상암동 방송국들이 몰려있는 빌딩숲 바로 옆 블록에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방송 관련 직장인들이 많아서인지 고기집과 호프집이 대부분입니다. 몇 번 가봤지만 생각보다 먹을 곳이 별로 없어서 다소 아쉽습니다. 그런 현실을 감안했을 때, 감천양조장은 맥주 맛이 괜찮고, 안주도 꽤 넉넉히 잘 나오는 편이라서, 한 번쯤은 가 볼만 한 곳인 거 같습니다. 만약 친구와 상암동을 가게 된다면, 맛집으로 데리고 가도 욕먹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좀 엄격해서 그렇지, 사람에 따라서는 매우 훌륭한 곳일 수 있습니다.


*부가 정보

영화를 보거나 MBC 광장에서 놀고 난 다음에 너무 배가 고프다면, MBC 사옥에 있는 카페 마마스(서울 마포구 성암로 267 1층)를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술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감천양조장보다는 카페 마마스가 나을 수 있습니다. 리코타치즈샐러드, 청포도 주스를 추천합니다.



비용 합계: 28,000 원 (2인 기준, 영화 1,000 원 + 저녁 27,000원)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 PREV |  1  |  2  |  NEXT >

티스토리 툴바